주식투자에 수익 극대화라는것이 결국은 지지, 저항을 이용해서 사고 팔아 수익의 구간을 넓혀 나가는겁니다

주식매매방법

주식매매방법  주식으로 돈 많이 벌려면

주식매매방법 에 대하여 필자가 운영하는 무료주식공부밴드에 있는 서용주님의 글을 공유해봅니다.

테마주는 당연히 해야합니다. 단 공부 많이 해서 선수 된다음에……

그 테마주중 으뜸이 대선테마이고요. 근데 이것이 널뛰기 반대로 뛰면 엄청 박살납니다.

차라리 본인이 선수가 아니라면 욕심을 버리고 테마가 끝난다음에 들어가서 먹고 나오면 됩니다.

 

보통 테마로 주가가 상승을 하면 테마가 확정이 되서 소멸이 되면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1. 그대로 고가권에 있다  2.원래있던 자리로 돌아간다. 3.가는것도 있고 안가는것도 있다. 4. 더빠지는것도 있다.

아시듯이 테마가 끝나면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가기때문에 초보들은 가급적 하지 마시라는 겁니다.

물리면 언제 다시 올라올지 알수가 없고 안올수도 있고….일정 부분 빠지다 자리로 안가고 머물기도 하는데

그때는 전제조건이 매출이 받쳐줘야합니다.실적이 있는 종목은 안돌아가기도 해요.

실적없이 오르니까 자기자리로 돌아가는 겁니다.그럼 뭘로 테마끝난걸로 돈을 벌수 있냐면….

4번 더 빠진걸 찾아보면 됩니다

테마 전보다 더 빠지는 종목이 가끔 있어요…이상하게 엮여서…여기서 체크해야될것은 “실적~!”

내실이있는데 미친척하고 테마에 엮여서 평소 주가보다 더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것을 분할매수로

대응하면 의외로 수익보기 쉬워집니다.

대선 끝나고 종목 추려서 칼님(무료주식공부밴드회원:3년 수익률이 950%정도 됨)께 문의 하셔서 수익들 잘

챙기세요. 초보분들 괜히 지금 들어가서 맘고생하지 마시고….대선 끝나고 종목 추려서 칼님께 문의 하셔서 수익들

잘 챙기세요. 초보분들 괜히 지금들어가서 맘고생하지 마시고…. 주식매매방법 잘 숙지하셔서 매매하시길 바래요.

수익 극대화

수익 극대화라는것이 결국은 지지, 저항을 이용해서 사고 파는 겁니다

케어젠 차트를 앞으로 돌려 놓겠습니다.

저기서 줄을 그어야하는데 그냥 편하게 오르다 멈춘곳,내리다 멈춘곳에 긋는다고 생각하세요

주식매매방법 어렵지 않아요

주식매매방법

지금부터 주식매매방법 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게요

동그라미부분을 의미있다 보고 그은 선입니다.다음부터가 제가 하는 방법입니다.챠트를 한칸씩 옆으로 옮기면서

챠트와 대화를 하는겁니다.

보시면 주가가 윗줄 아랫줄에 갇혀있죠…위는? 아래는? (저항.지지)

저 주식을 만약 가지고 있다면 위줄 밑에서는 다 팔든 일정 부분 팔든 팔고 대응해야합니다.

동그라미 부분 보시면 선아래에서 밑으로 흐르죠… 밑에서는 반대로 가격 선 근처에서 받쳐놓고 매수 하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것이 최대한 선에 붙여서 사는것이 유리하다는 겁니다.

선에서 붙여사야 손절시 피해가 최소화됩니다.

하나더…선을 저리 다 그었다고 모든선에서 다 사고 팔라는 말은 아닙니다.

매수는 자기가 생각한 곳에서만 하는거예요. 보유자 였을때 필요한 선들입니다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하락을 길게 하는것에서 종목을 찾으니 제 매수 지점은 현재 없습니다.

다른분 다른 관점으로는 있을수도 있겠죠… 아무튼 이렇게 관종해 놓고 한칸씩 갑니다

밑줄 향해 가죠… 저거 보면서 생각하는 거예요. 더 빠지면 밑줄쪽으로 가겠다….식으로 예측하면서

결국 아래 선으로 가죠…말씀 드렸듯이 제 관종 위치가 아니라 저 밑선에서 매수는 하지 않습니다.

단지 의문을 하나 가지면돼요. 선에서 지지를 못했네..그 얘기는 뭘 뜻할까요?.. 선을 이탈 시켰으니…

얘는 잘못하면 밑으로 빠지 겠구나…그럴수 있다고 예측하고 기다리는 거죠

다시 밀고 올라갔네요… 얘는 사람 헷갈리게하네요.. 그럼 다시 올려 붙였으니 윗선쪽으로 갈려나…

하나가 건너뛰어 졌네요… 원래는 다음날…선에 다시 찍었어요

그다음 밑에선 찍는거고 전날 예측한대로 주가가 한단계 밀려 버렸습니다.저기서 지지 되면 주가는 어디로 간다?

원래는 한칸씩 가면서 봐야하는데 시간 관계상 중요부분만 볼께요.


위로 갔다가 다시 밀려 내려왔죠 이번에는 한줄 더 내려왔어요

지지할려고는 하는데 위로도 못와요…너 어디로 갈래하고 챠트에 물어보세요…그럼 챠트가 대답을 해주겠죠…

다음날…

또 빠지죠. 가만 보니 계속 빠지는 양상이네요… 위 아래로 왔다갔다하면서…


또 빠지죠… 빠질때 선위치에 캔들들 잘 봐두세요… 선 그어 놓은거에 맞고 떨어지는거 저 선 저기보고 그은게

아니고 전에 그어놓은게 연장 된겁니다. 현재 보이는 봉도 저점이 선에 딱 걸치고


결국 이런 모양으로 빠지게 됩니다 선에서 이탈하면 밑선으로,위로 오르면 윗선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결국 사단이 나죠. 장대 음봉이 거래량 이빠이 실려서 나옵니다. 장대음봉은 보유자에겐 안좋겠죠

핵심 관종

저는 지금부터 저 종목이 핵심 관종이 됩니다. 왜 …..

제 매수 사유가 되는 캔들이 하나 나왔어요…하락 추세에 장대음봉.

그럼 뭐를 할까요? 제 관점으로는 ..선을 그어놓습니다

어디다가….장대음봉 상단에다가…왜? 거기가 저항이 될테니까…그것도 강력한 저항선

줄 하나 추가하고 시나리오 짜면서 저 챠트를 관종하면 됩니다.

첫번째 매수는 언제 해야할까요?

상단 돌파하고 확인하고 다음날 들어가야합니다 당일만 윗꼬리로 올랐다 내려오기도 하니까

그럼 사는 곳은 정해졌고… 당연히 손절도 저 선 이탈이 되겠죠.저거 선 올라타서 매수를 했다고 칩시다.

어디까지 갈수 있을까요? (1차로 이전 파장 긴꼬리 음봉자리) 거기까지 일수도 있고….그럼 거기다 줄 쳐보면

되겠죠… 저는 일단 바로 위에 있는 선까지 간다고 가정하고 대응을 해보죠…

바로 윗선도 저 앞전에서 사연이 있어 그어놓은 선이니까…

원하는 그림이 만들어지고 있죠 음봉의 몸통부분을 거의 채워놨습니다.주가가 잘 가겠죠…

빨간 봉들도 많이 보이고…  현재 마지막 봉 위에 있는 선이 뭐로 작용할까요? (저항=매물대)

저항은 내돈으로 뚫으려 하면 안된다고 했었죠… 아무리 챠트가 이뻐보여도 저항선 밑에서는 사시면 안됩니다

안샀는데 갭띄워서 올라가도 내돈 아닙니다.


주가가 밀려 버리죠.


다시 또 갔다 붙여놨네요…대응은 전과동… 근데 여기서 체크해봐야할것이 저 두선 사이의 가격대차이입니다

가격대가 크면 매수의 폭을 넓게 가져가셔도 되는데 가격대 폭이 작으면 절대로 선에 최대한 붙여서 매수를

해야합니다. 위에서 사면 먹을게 없어요. 저항이 위에 떡 버티고 있어서

올라 섰네요…내일부터 선에 붙여놓고 매수하면 됩니다. 안사지면 말고…

 

 

윗선에서 딱 저항이죠

밑꼬리보다 선그어놓은게 먼저 저항 작용했네요…

저는 저 위치에서 안사요…텀이 너무 멀어서…이익 목표지점과(멀어서..)

최종은 이렇게 흘러갔고요 저기서 두번 수익실현하고 빠졌을것같네요…

수익 극대화

수익 극대화 하는거 지금부터 글을 정리합니다.어떻게 하는지..선 찍었죠..

선에 최대한 붙여서 산다고 했고….그럼 매수 됐을거고 위선 바로 밑에서 절반 매도 합니다.

그럼 보유 물량이 절반이 되고… 나머지 절반으로 대응하면돼요 어떻게 하냐면 매수를 두군데에서 기다립니다.

밑선에 오면 절반 판것을 다시 재매수… 위로 돌파하면 돌파할때 매수….위로 돌파할때 매수부분을 잘 보세요

아까 처음하고 틀립니다. 처음에는 돌파하고 위로 올라탄것 확인하고 매수합니다. 왜…보유 종목이 아니니까..

근데 두번째 선 돌파시는….장중에 선 올라타면 매수해요…이것을 왜 이렇게 하냐면….제 목표 이익이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선의 간격이 작으면 선 밑에서 절반 팔고 위와같이 대응합니다.

선 간격이 넓어지면….상승시 5% 권에서 절반매도 하고 대응합니다.

개미들이 수익 실현을 못하고 늘 손실매도나 본전매도하는 큰 이유중 하나가 뭔지 혹시 생각들 해보셨나요?

초보들이 주식을 100개 사면 100개 다 처음부터 빠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르는것도 있어요..근데 아이러니 하게 초보들은 올라도 행복하게 생각만 하지 팔생각을 못합니다.

그 못파는 생각의 가장 큰 담보가 현재 계좌에 찍힌 수익률 때문이예요.

수익률을 믿고 버티기에 들어갑니다 이얘기 까먹지 마시고 다시 돌아가서

왜 두번째는 장중 돌파시 바로 매수 하냐면… 반 가지고 있는 물량이 현재 수익상태죠…

저 줄로 보면 약 5% 정도 수익입니다. 선 돌파하면서 팔았던 물량 재매수하면 무슨일이 계좌에 벌어질까요?

수익률이 절반으로 떨어져요. 5% 믿고 버티던것이 2.몇% 믿을 구석밖에 안남죠.. 그럼 선 이탈하면 손절 치면

됩니다. 올라가면 선간격 넓으니 절반 매도후 선 내려오면 재매수 이탈시 손절.

이탈시 손절할때 마이너스는 마이너스가 아니예요. 숫자만 마이너스고 실은 이익 부분이 숨겨져있습니다.

절대로 계좌에 찍히 수익률을 담보로 버티기 하지마세요… 이 작업을 저 선에서 마다 합니다.

그럼 오르다 말면 손털고 나오면 되고… 우상향으로 돌아서면….말마따나….대박이됩니다.

이게 제 주식매매방법의 핵심입니다.

계좌에 수익률을 최대한 줄여놓고 수익률을 놓고 도박을 안한다는것이…. 그리고 오르면 오르는대로 사고 팔고

내리면 내리는데로 사고 팔고…그러면서 체크해봐야하는 상황이.. 선만 보시면 안됩니다…

장기하락중이니 선 몇개 넘을때마다…혹은 선 바로위에 이평선이 기다려요.. 60, 120, 200….

이평과 선이 갭이 얼마 없으면 매수지점이더라도 관망하셔야합니다.

바로 저항 맞을 확률이 커져요…이것은 순전히 경험치… 저 종목도 결국 60 이평 저항맞고 다시 주저 앉았어요…

대충 제 매매 이렇게 합니다. 이거 그대로 하셔도 되고 본인에게 맞게 잘 응용하셔도 돼요…

단 수익일때 절대로 수익을 담보로 베팅하지 마세요.. 수익은 챙겼을때 수익입니다.

계좌에 찍힌 빨간숫자는 허수라고 생각하세요. 그럼 이종목만 이런가 하는 생각이 드시죠..

빠르게 중간 생략하고 다른 종목 중간 정도에서 선그어 올려 드릴테니 천천히 봐보세요…


<나머지 그림 생략…지금까지 설명을 위한 공부용 종목 입니다^^>

보시고 줄치기 연습 열심히 하세요…

한번 수평줄 그어놓으면 옆으로계속 연장돼서 갑니다.

그리고 매수는 자기만의 의미있는 위치에서 들어가는 겁니다. 매수후 줄이 단지 이정표 역할만 하는거예요.

사고 파는…(매번 줄에서 사고 팔면…저 욕하실거예요…ㅋ)

저 줄 잘만 쳐놓고 분할을 최대한 늘리면 손실볼 확률은 그만큼 멀어집니다. 본인들이 계산해보세요.

줄에서 사서 줄밑에있는것에서 분할할때 얼마나 쪼개면 불안감을 해소 해줄지… 그리고 윗쪽 선에서는 위로

극대화하기도 어렵고 물릴일만 있어요… 이부분도 돌려보시면 아시게 됩니다.

위에 있는 줄들은 순전히 보유자 영역이예요.

물려도 분할하면 크게 안물리고 손절로 칼같이 대응하고 수익보러 들어가면 아까 보신대로 바로 복구됩니다.

유료든 무료든 추천주는곳 기웃거리지마시고 본인이 찾아서 작은 수익이라도 내보세요.

그날 부터 주식이 재미있어집니다.

그리고 말씀 드린대로 지금 저 종목이더라도 비슷하게 줄쳐놓고 한칸씩 옆으로 가면서 봐보세요.

신기하고 신세계가 보일겁니다. 몇번 연습해보면 별거없어요. 그냥 단순히 수익률 낮춘다고 생각하시면되고

이탈시 털어내면돼요.

제가 분산 투자는 안하고 몰빵투자를 하기는 하는데 저 작업을 하다보면 자연히 매수는 몰빵인데도 불구하고

수익난 상태의 분산은 됩니다. 마이너스 분산은 안돼요…손절로 끊어버리니까.

몰빵을 하는 대신…분할은 필수입니다. 몰빵을 한방에 들어가면 대략 난감됩니다. 손실도 커지고…손실이 커지면

복구가 어려워져요.

오늘은 여기까지만….

2017.01.13 (금) -서용주(공리) /71년식/남양주-